포털 블로그는 독립서버 블로그 또는 웹사이트 방문자수를 따라오지 못하네요.

서버 관리의 불편함과 디자인등 하나부터 열까지 직접 만져야하는 번거로움에서 벗어 나려고 포털블로그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다음의 티스토리를 같이하고 있는데요. 방문자수가 일반 개인서버에 비해 차이가 많이나네요.

물론 컨텐츠의 문제도 있지만, 트래픽등이 문제로 로봇의 방문을 제한하는 것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글에 대한 노출이 적어지고 방문자가 적어지는 것 같습니다.

대형포털의 경우 자기들만의 블로그는 노출이 잘됩니다. 그러나 다른회사의 블로그는 아예 검색이 안되거나 늦게 노츨이 되네요.

 

컴퓨터를 찾아보면 최적화,메타태그,사이트맵,rss등 검색에 좋다는 보약들은 다 해보았습니다. 무지하게 좋은 글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라도 찾아 오게끔 해보려는 사용자들의 욕심에 이런방법 저런 방법을 다 동원해보는 수고로움들을 밤새는 줄 모르고 합니다.

제가 글을 잘쓰지 못하고 간단간단한 글과 사진을 올리는데요. 다른 블로그에 비해서 수준이 낮다고 치더라도 글을 올리는 것은 개인서버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그게 제 수준이거든요.^^

 

그런데도 방문자 수는 말도 안되게 차이가 납니다.

 

 

위에 첨부한 사진이 제가 서버로 만들어 운영하는 웹사이트 겸 블로그입니다.

바로 위의 블러그가 티스토리로 운영하는 이 시간의 방문자 수입니다.

 

보시면 위에 첨부한 파일과 아래 첨부한 파일의 방문숫자가 엄청 차이가 납니다.

 

포스팅 글도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더 많습니다.

 

티스토리뿐만 아니고 네이버 블로그도 비슷한 수준입니다.

 

똑같은 수준의 글로 볼 때, 이런 차이가 나는데요. 블로그 방문자은 포털 사이트들이 자기들 마을대로 하는 것 같고, 딱히 이방법이다라는 정도는 없는 것 같습니다.

 

포털블로그에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은 내의지와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아브딜론

설악권의 여행정보와 사회적 이슈 그리고 개인적인 관심거리로 운영되는 블로그

    이미지 맵

    쥔장의 소소한 일상/IT|인터넷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