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애드센스 티스토리 포스팅 중간에 삽입하기

글을 읽다 보면 글 중간에 구글광고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전에 하나하나 복사하여 넣는 방법밖에 몰라서 번거로움에 몇개 하다가 중단을 했는데요.

쉬운 방법이 있었네요.

 

글을 하나 저장해 놓고 글을 쓸 때마다 그냥 불러오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그런데, 이것도 스킨이나 구글정책에 따라 갯수가 제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방법은 간단하더군요.

 

일단 불러 올 광고 글을 하나 만들어 저장을 해야 겠지요.

글쓰기 화면을 보면 상단 우측에 서식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여기에 체크를 하시고, html에 체크하고 구글 광고 소스를 와서 붙여 넣기를 합니다.

 

 

반응형을 하셨을 경우 알아서 크기가 조정되기도 하지만, 어떨 경우에는 좌측이나 우측으로 쏠릴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html체크를 풀면 화면에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좌측에 커서만 깜빡거리지요. 이때 상단 메뉴에서 가운데 정렬을 하고, 다시 html로 가면 가운데 정령 소스를 들어가 있습니다.

이렇게 한 다음 발행하시면 저장이 됩니다.

 

그 저장 된 글은 우측 맨하단 서식부분을 누리면 저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글을 쓸 때 광고를 원하는 위치에 넣으려는 곳에  제목만 누루면 삽입이 됩니다.

 

전자에 글을 썼듯이 그렇게 되면 한개의 화면에 3개가 나와야하는데요. 저는 맨하단의 광고가 나타나지 않더군요.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서식으로 포스팅을 하지 않고 직접 소스를 넣어야 하더군요.

 

티스토리 문제인지, 구글문제인지 잘모르지만 이런 간단한 방법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세요^^

 

아브딜론

설악권의 여행정보와 사회적 이슈 그리고 개인적인 관심거리로 운영되는 블로그

    이미지 맵

    쥔장의 소소한 일상/IT|인터넷 다른 글

    댓글 0

    *

    *

    이전 글

    다음 글

    티스토리 툴바